하이서울페스티벌 2015가 오는 10월 1일~4일 4일간 서울광장, 청계광장, 광화문광장과 서울시립미술관, 서울역, 세종대로, 덕수궁길, 시민청 등 서울 시내 일대에서 펼쳐집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수준 높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축제라죠.

= 그렇습니다. 하이서울페스티벌은 거리에서 펼쳐지는 소통과 나눔, 참여를 통해 시민들이 행복함을 느끼고 문화적 활력을 통해 도시공간의 새로운 모습을 찾고자 마련됐습니다.

이미 유럽 거리 축제에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바 있는 해외 초청작부터 새로운 경향의 예술을 선도하고 있는 이색 공연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의 작품이 포함됐다고 합니다.

 

- 다양한 시민참여프로그램도 진행한다구요.

= 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시민들이 만드는 작은 축제 '시.작.'은 30여 시민예술동아리들이 직접 무대를 구성하고 연출하는 시민참여프로그램입니다. 무용, 댄스, 퍼포먼스, 타악, 대중음악 등 총 5개 대표 장르를 선정해 각 대표 장르에 속하는 공연팀의 무대가 펼쳐지며 10월 3일부터 4일 이틀간 청계광장과 광통교에서 진행됩니다.

특히 올해는 마을공동체와 함께해 청계광장 뿐만 아니라 송파구, 마포구, 은평구에서도 확대 진행, 마을에서 진행되는 '시.작.'은 '시작은 우리마을에서'라는 타이틀로 진행됩니다.

또한 거리와 예술에 특화된 플리마켓 컨셉의 파란만장 프로그램을 진행해 시민들에게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파란만장은 시민들이 직접 지어주신 이름으로 청계천 '파란'에서 다양한 플리마켓 '만장'이 펼쳐진다는 뜻으로 10월 3일부터 4일까지 진행된답니다.

 

- 하이라이트인 10월 4일에 진행되는 폐막 프로그램 입니다.

= 맞습니다. 폐막 프로그램 '끝.장.대.로'는 세종대로에서 시민 체험 및 공연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세종대로 일대를 흥겨운 공연의 장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추억과 재미있는 놀이가 있는 체험프로그램 '노는 대로'와 시민단체 20여팀과 예술 대학 동아리, 전문공연단체 등이 협력해 장관을 이루는 시민퍼레이드 '움직이는 대로', 예술과 축제, 시민들을 위한 자유와 열정의 공간이 펼쳐집니다.

 

- 국내외 최고팀의 52개 작품이 무료로 공연됩니다.

= 네. '길에서 놀자'라는 슬로건 아래에 진행되는 하이서울페스티벌 2015는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이 주최하는 거리예술축제로, 프랑스, 영국, 네덜란드, 스페인 4개국 '해외초청작' 7작품과 프로젝트 날다, 예술불꽃 화랑, 창작그룹 단디를 비롯한 '국내초청작' 17작품, '자유참가작' 27작품, 폐막작 '영자의 칠순잔치'로 구성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