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 박주선 의원실)

새정치민주연합 박주선 의원이 7일 "참신한 인물로 중도개혁 민생실용 정당을 방향으로 이념과 노선을 정해 신당을 만들겠다는 포부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탈당 및 신당 창당 가능성을 강력히 시사했다고요.

=네 그렇습니다. 박 의원은 이날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윤재선입니다'에 출연해 새정치연합 탈당설 등 자신의 거취 문제와 관련, 이같이 언급하며 탈당 및 신당 창당 가능성을 강력히 시사했습니다.
박 의원은 "새정치연합이 새누리당에 맞설 수 있는 정당이라고 평가하지 않는다. 대안의 길을 모색한다는 뜻"이라며 "이념과 가치, 노선에 동조하는 사람은 다 함께 해야 새누리당과 맞서 집권할 수 있는 정당, 새정치연합의 대체 정당으로 평가받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천정배 의원이 추진중인 신당과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천 의원은 개혁을 이야기하신 분이다. 진보를 이야기하다가 중도 쪽도 고려한다는 취지"라며 "궁극적으로 같이 해야하지 않겠나"라고 말했습니다.

-추석 전 탈당 가능성에 대해서는요.

=특히 추석 전 탈당 가능성에 대해서는 "혁신 활동이 마감되고 국민이 당에 지지를 보내지 않는다면 대안의 역할을 찾는 게 도리이고 책임"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마지막까지 제대로 된 혁신을 해서 당의 지지율이 높아지고 집권정당이 된다는 평가를 받길 기대했는데 지금 그런 가능성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 불임정당에 매달려 의원하는 게 무슨 의미가 있겠나"라며 탈당결심을 굳혔음을 거듭 내비쳤습니다.
뿐만아니라 박 의원은 "(다른) 의원들과 교감을 나누고 있다"고 밝혀 동반 탈당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았습니다. 당 혁신위원회 활동에 대해선 "혁신을 위한 혁신, 형식적인 혁신이라는 인상"이라며 "국민이 바라는 건 친노 패권 정당을 청산하고 새로 태어나라는 것인데 그런 것은 외면하고, 지엽적이고 변죽만 울리는 혁신으로 당이 회생할지 걱정"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두 의원의 일괄 복당을 시사한 문재인 대표의 발언에 대해서는요.

=천 의원과 정동영 전 의원 등의 일괄 복당을 시사한 문재인 대표의 발언에 대해서는 "실패에 능한 분은 현실 진단이 무디다"며 "그 분들이 탈당했을 때 명분과 논리가 뭐였나. 그게 없는데 어떻게 복당할지 회의적"이라고 비판했습니다.
4월 재보선 직후 정계은퇴를 선언한 손학규 전 상임고문의 복귀 가능성에 대해서는 "어려운 시점에 힘을 보탠다면 새로운 방향에서 큰 가치를 만들 수 있는 분"이라고 평가하며 복귀에 대한 희망을 강하게 드러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