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 솔로 컴백, '와우와우와우' 실시간 차트 올킬
상태바
전진 솔로 컴백, '와우와우와우' 실시간 차트 올킬
  • 강민수 기자
  • 승인 2015.09.0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그룹 신화의 전진이 7일 자정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솔로 미니음반 ‘#리얼(REAL)#’을 발매, 지난 2009년 이후 약 7년 만에 컴백했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앨범 발매와 더불어 타이틀곡 ‘와우와우와우'가 실시간 차트를 휩쓸었다구요.

= 그렇습니다. 앨범 발매일인 7일 오전 7시경 전진의 새 음반 타이틀곡 ‘와우와우와우(WowWowWow)’는 네이버 뮤직을 비롯해 엠넷 뮤직, 벅스 등 세 곳에서 단숨에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이 외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최상위권을 점유했습니다.

또한 신나라 레코드 실시간 앨범 판매 순위에서도 현재 후배 그룹 레드벨벳, 소녀시대 등을 제치고 1위를 달리는 등 온오프라인 동시에 뜨거운 화력을 입증했습니다.

 

- 7년 만의 솔로 컴백입니다.

= 맞습니다. 전진은 이번 음반을 통해 그룹 신화 때와는 또 다른 진짜 전진의 색깔을 담고자 했으며, 이를 위해 실력파 프로듀서팀 아이코닉 사운즈와 의기투합, 댄스곡 외에 발라드, 어쿠스틱 사운드, 미디움 템포의 팝댄스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앨범을 구성하고 직접 작사, 작곡에도 참여하는 열정을 보였습니다.

특히 ‘와우와우와우’는 강렬한 비트와 무서운 신디사이저, 폭발하는 전진의 무브먼트에 어우러진 얼반 비트에 ‘Lookin’ at, Lookin’ at, Looking at you’의 반복되는 가사와 더불어 점점 빠져들게 하는 보컬 멜로디, 여기에 파워풀하고 치명적인 전진만의 퍼포먼스가 더해져 묘한 중독성을 불러 일으킵니다.

이 곡을 들은 신화 멤버 에릭도 그 자리에서 랩피처링을 자청, 지원사격에 나서며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고 합니다.

 

- 추후 활동 정리해주시죠.

= 전진은 음반 발매와 더불어 이날 오후 4시 정동극장에서 음악감상회를 열고 타이틀곡 ‘와우와우와우’를 비롯해 새 음반의 수록곡에 대해 직접 소개하는 자리를 가집니다. 앞서 오후 3시 30분에는 네이버 V앱 개인 채널을 통해 ‘팬들과 함께하는 음감회 리허설’ 생중계로 먼저 팬들과의 만남도 마련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