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의 신인 밴드 데이식스(DAY6)가 7일 0시를 기해 앨범 '더 데이(The Day)'를 발표하며 데뷔를 알렸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JYP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최초 남성 6인조라죠.

= 그렇습니다. 이번에 데뷔한 남성 6인조 데이식스(도운, 원필, 준혁, Jae, 성진, Young K)는 여섯 멤버 모두 뛰어난 가창력은 물론, 곡 메이킹 실력까지 겸비했으며, 데뷔 앨범의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했답니다.

 

- 총 6개 트랙이 담겼다구요.

= 네. 데이식스의 첫 번째 앨범 '더 데이'에는 타이틀곡 '콩그레추레이션(Congratulations)'를 비롯해 '프리(Free)하게', '이상하게 계속 이래', '칼라스(Colors)' 등 총 6개 트랙이 수록됐습니다.

'콩그레추레이션'은 데이식스와 JYP 소속 프로듀서 홍지상, 이우민이 공동 작업한 곡으로, 새로운 사랑을 시작한 연인에게 전하는 말을 솔직하게 담았습니다.

특히 뮤직비디오에는 JYP 소속 배우인 최우식, 장희령, 강윤제가 출연해 응원하기도 했습니다.

 

- 지난 6일 홍대 웨스트브릿지에서 데뷔 무대를 마쳤습니다.

= 맞습니다. 'DAY6 the 1st mini album 'The Day' Showcase'에서 데뷔전을 치른 데이식스의 멤버 Jae(제형)는 SBS 'K팝스타' 시즌1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으며, Yong K(영현)는 백아연의 '이럴거면 그러지 말지'의 피처링에 참여해 주목 받은 바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