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뉴스/이지폴뉴스】포항시와 푸른포항21추진협의회는 2007년 청소년 체험환경교실 참가자를 추가모집 한다.

포항시는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30개 학교 1,400명의 참가 신청을 받아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총 48회에 청소년 체험환경교실을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호응도가 높고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이 많아 청소년들에게 환경교육의 기회제공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에 9월 7일까지 600명을 추가모집키로 했다.

청소년 체험환경교실은 지금까지는 총 33회 1,000여 명이 교육에 참여하여 청소년들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이번 체험환경교실은 죽장면 상옥에 소재한 경상북도 수목원 생태체험활동, 청하면 기청산식물원 체험학습, 환경기초시설 견학 및 형산강 생태탐사, 기북 오덕리 덕동 아름다운 우리 고을 숲 탐방, 흥해 도음산 산림문화수련장 생태체험, 풍물과 함께 배우는 생태민속교실, 포스코 환경타워 및 환경시설 견학, 연일 자명 상록원 체험학습 등 8개 프로그램으로 짜여 있으며, 환경교육 강사는 현직교사와 숲 해설 전문가, 기업체 환경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환경교육 홍보단이 참여하고 있다.

포항뉴스 다른기사보기

     [이지폴뉴스]   포항뉴스 이우식기자   bbiko2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