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가 주최하는 ‘R16 Korea 2015 세계비보이대회(World Final)’가 오는 12~13일 저녁 6시 서울 장충체육관서 개최됩니다. 행사 알아봤습니다.

 

-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행사죠.

= 그렇습니다. 세계 5대 비보이 페스티벌 중 하나인 ‘R16 Korea 2015 세계비보이대회’는 첫째 날 팝핑(popping), 락킹(locking), 비보이(b-boy) 부문별 솔로 배틀(solo battle)이 / 둘째 날 비보이 퍼포먼스, 힙합 스테이지와 크루배틀(crew battle) 등이 펼쳐집니다. 대회 시작 전 행사장 주변에서는 스트리트 마켓, 그래피티 작품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됩니다.

 

- 지난 8월 16일 의정부에서 한국대표 선발전이 치러진 바 있습니다.

= 네. 이와 함께 전 세계에서 총 34개의 예선전이 개최됐고, 각 나라의 우승자에게만 이번 월드파이널 참가 자격이 주어졌습니다.
한국대표 선발전에서는 ‘퓨전 엠씨(FUSION MC)’팀이 전년도 대회 챔피언 ‘갬블러즈 크루(GAMBLERZ CREW)’를 꺾고 크루배틀 부문에서 한국대표로 선발된 바 있으며,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후보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쇼케이스 무대도 펼쳐진다구요.

= 맞습니다. 올해 행사에는 최근 엠넷 ‘쇼미더머니3’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한 래퍼 ‘도끼’, ‘더 콰이엇’ 듀오의 힙합 스테이지와 전년도 우승팀 ‘갬블러즈 크루’ 등이 펼치는 무대도 마련됩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R16 Korea 세계비보이대회는 이제 전 세계 젊은이들이 국적을 넘어 서로의 문화를 교감할 수 있는 페스티벌로 자리잡았다”며 “국내외 관람객들이 다양한 도시문화를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