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오는 11일부터 10월 10일까지 30일간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관광협회가 주관하는 부산의 최대 쇼핑·관광 축제인 '2015 부산관광그랜드세일(이하 그랜드세일)'을 시내 전역에서 개최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30일간 펼쳐지는 행사라구요.

= 그렇습니다. 이 기간 동안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은 해운대, 남포동, 광안리, 서면 등 주요 관광지 호텔·면세점·음식점 및 관광시설 등 행사참여 업체에서 최고 6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 많은 업체들이 행사에 참여했다죠.

= 네. /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을 비롯 인삼시장, 부평깡통시장 등 특화지역 쇼핑업소 14개소 / 웨스틴조선, 파라다이스, 해운대그랜드, 씨클라우드, 롯데호텔 등 특급 및 1급 상당 호텔 19개소 / 고려정, 사미헌, 예이제, 아미산 등 식음료점 14개소 / 유람선, 시티투어, 아쿠아리움, 공연, 은행 등 총 82개 업체 2988개 업소가 그랜드세일에 동참했습니다.

이들은 5~60% 가격할인과 사은품 증정은 물론, 그랜드세일 할인쿠폰 소지자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답니다.

 

- 기간 중 부산지역에선 다른 행사들도 개최됩니다.

= 맞습니다. 그랜드세일 기간 중에 부산국제관광전과 자갈치축제, 부산국제영화제 등이 개최되므로 축제기간에 부산을 방문하면 축제도 즐기고 할인된 가격으로 쇼핑도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부산시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이번 그랜드세일 행사는 부산을 찾는 관광객이라면 누구나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는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쇼핑축제로 쇼핑 할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의 문화체험 이벤트를 통해 관광객들이 보다 즐거운 부산여행을 누릴 전망입니다.

 

- 홈페이지에는 할인쿠폰 정보도 있다구요.

= 그렇습니다. 그랜드세일 홈페이지(www.busangrandsale.or.kr)에는 할인쿠폰에 관한 많은 정보가 테마별(쇼핑, 먹거리, 숙박, 엔터테인먼트) 4개의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습니다. 지역별로는 중부권, 남부권, 서부권, 전지역으로 나누어져 있어 여행하고자 하는 지역에 맞는 쿠폰을 쉽게 찾을 수 있게 구성돼 있습니다.

그랜드세일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김해공항을 비롯해 국제여객터미널, 부산역 등 시내 주요 관광안내소(총 9개소)에서 할인 쿠폰-북을 받거나, 그랜드세일 홈페이지에서 쿠폰-북을 출력해 업체에 제시하면 된다고 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