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개봉 예정인 영화 '특종: 량첸살인기'(감독 노덕, 제작 우주필름, 뱅가드스튜디오)에서 배우 조정석이 오보로 특종을 터트린 위기의 기자로 변신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조정석이 스크린 신작이군요.

= 그렇습니다. '건축학개론'에서 '납뜩이' 캐릭터를 통해 독보적 존재감으로 그 해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을 수상하며 충무로 최고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조정석은 이후 '관상' '역린'으로 탄탄한 연기력을 입증했습니다.

또한 '나의 사랑 나의 신부'에서는 철부지 남편 역을 통해 능청스럽고 유쾌한 연기로 관객들을 매료시켰는가 하면, 최근 tvN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에서는 츤데레' 셰프 강선우 역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기도 했습니다.

 

- '특종:량첸살인기'에서는 기자로 변신한다죠.

= 맞습니다. 영화 '특종: 량첸살인기'는 연쇄살인사건에 관한 일생일대의 특종이 사상초유의 실수임을 알게 된 기자 허무혁의 이야기입니다.

걷잡을 수 없는 상황 속, 그의 오보대로 실제 사건이 발생하며 일이 점점 커지는 이야기를 그린 이 작품에서 조정석은 우연한 제보로 잘못된 특종을 터트리는 기자 허무혁으로 새롭게 변신합니다.
"무혁이라는 인물이 계속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이 이어지다 보니 스스로도 육체적, 정신적으로 힘든 적이 있었다. 가면 갈수록 설상가상, 사면초가에 빠지는 캐릭터의 상황, 감정적인 디테일에 대해 감독님과 상의하며 많이 고민했고, 똑 같은 초조함과 긴장감이라 하더라도 조금씩 다른 감정들로 세세하게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조정석은 캐릭터에 대해 전했습니다.

 

- '연애의 온도' 노덕 감독이 연출을 맡은 것도 화제입니다.

= 네. 여기에 '관상' 한재림 감독이 제작을 맡았으며, 조정석을 비롯 이미숙, 이하나, 김의성, 배성우, 김대명, 태인호 등 실력파 배우들이 뭉친 영화 '특종: 량첸살인기'는 10월 개봉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