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은행들이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추석 귀성객들을 위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이동점포를 운영하는 은행은 어디 입니까?
= KB국민은행은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5~26일 이틀간 KTX 광명역 8번 출구와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기흥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여는데요. 이동점포에선 신권 교환은 물론 자동화기기(ATM)를 이용한 입·출금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서해안고속도로 하행선 화성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열어 예금상담, 통장정리, 신권교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고객들에게 복(福) 자가 적힌 봉투도 무료로 나눠준다고 합니다.

KEB하나은행은 25~26일 강릉 방향 용인휴게소와 하행선 양재 만남의 광장에서, 농협은행도 같은 기간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망향휴게소와 중부고속도로 이천휴게소에서 신권교환과 입출금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추석자금 대출도 준비 중이라고요?
= 네. KB국민·신한·우리·KEB하나·NH농협·기업은행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총 35조원 규모의 추석운영자금 융자지원 계획도 마련했다고 하는데요. 국민은행은 신규 3조원, 만기연장 5조5천억원 등 모두 8조5천억원을 지원하고, 신한은행은 중소기업에 업체당 10억원 이내에서 총 9조원을 지원할 예정이고, 우리은행은 8조원, KEB하나은행은 3조5천억원, NH농협은행과 IBK기업은행은 각각 3조원 규모의 융자지원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