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해 조성되는 '청년희망펀드'(가칭)에 일시금 2천만원과 월 급여의 20%를 매달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황교안 국무총리가 국무위언 간담회에서 박 대통령이 제안한 청년희망펀드 추진 방안을 논의, 확정했다고요.

=그렇습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16일 국무위원 간담회를 열고 전날 박 대통령이 제안한 청년희망펀드 추진 방안을 논의, 확정하며 이같이 전했습니다.
이 펀드는 최근 노사정 대타협을 계기로 청년 일자리 지원을 위해 사회지도층과 공직사회를 중심으로 한 기부 활동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청년희망펀드는 대통령, 국무총리, 국무위원, 그리고 공공기관장부터 우선 참여하기로 했다고요.

=그렇습니다. 황 총리는 "가칭 청년희망펀드는 사회적 대타협의 분위기를 이어가고 개혁의 성과를 가시화하기 위해 대통령, 국무총리, 국무위원, 그리고 공공기관장부터 우선 참여하기로 했다"며 "더 나아가 사회지도층, 공직사회, 민간에서도 자발적으로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펀드의 관리와 운영을 위해 가칭 '청년희망재단'을 신설하고, 연말까지 재단설립과 함께 본격적인 사업 시행을 준비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이날 오후 국무조정실장 주재 관계차관회의를 개최해 펀드 조성 및 활용, 재단 설립 등에 대한 세부 추진계획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