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세스 캅'에서 형사로 분해 열연을 펼치고 있는 손호준이 '비밀'을 통해 다시 한 번 연기 변신을 시도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극중에서 모든 비밀을 움켜쥔 캐릭터를 맡았다죠.

= 그렇습니다. ‘비밀’은 살인자의 딸, 그녀를 키운 형사 그리고 비밀을 쥐고 나타난 의문의 남자. 만나서는 안될 세 사람이 10년 뒤 재회하며 벌어지는 미스터리 드라마입니다.

손호준은 극중 ‘정현’의 학교에 새로 부임해 온 담임 선생님이자 10년 전 살인사건과 관계된 모든 비밀을 움켜쥔 의문의 남자 ‘철웅’ 역을 맡았습니다. 사랑하는 약혼녀를 잃은 그날에 대한 죄책감을 가지고 있는 ‘철웅’은 평온한 부녀 ‘상원’(성동일)과 ‘정현’(김유정) 앞에 나타나 그들의 삶을 송두리째 흔들게 됩니다. 10년 전 약혼녀를 잃은 후 내면적으로 아픔을 지닌 ‘철웅’ 역을 완벽 소화한 손호준은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일 예정입니다.

 

- 2013년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해태’로 분해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 맞습니다. 이후 예능 ‘삼시세끼 어촌편’에서 순수하고 순박한 모습으로, 드라마 ‘미세스 캅’에서는 강력반 형사 ‘한진우’ 역을 맡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비밀'의 철웅에 대해 손호준은 가장 행복한 순간을 눈 앞에서 잃은 인물로 감정의 폭이 가장 큰 캐릭터였기 때문에 항상 상황에 몰입하려 노력했으며, 세 사람의 관계와 10년 후 재회라는 설정이 굉장히 흥미로운 작품이라고 자신의 캐릭터와 작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 파노라마’ 부문에 공식 초청되기도 한 영화 '비밀'은 오는 10월 15일 개봉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