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질금리 연16% 저신용자 대상 '미소드림적금' 출시
상태바
실질금리 연16% 저신용자 대상 '미소드림적금' 출시
  • 안혜경 기자
  • 승인 2015.09.2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소금융상품을 성실히 상환하고 있는 채무자의 목돈 마련을 위해 파격적인 혜택이 주어지는 '미소드림적금'이 이달 말 출시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미소금융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라고 하죠?
= 네, 그렇습니다. 23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이달 말 하나, 국민, 신한, 우리, 기업은행에서 '미소드림적금'이 출시된다고 하는데요. '미소드림적금'은 미소금융상품 성실상환자의 경제적 자립기반 마련 등을 위해 재산형성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지난 6월 발표된 '서민금융 지원 강화 방안'에 포함된 상품으로 출시 준비가 최근 마무리됐습니다.

이 상품은 대상자가 월 10만원 이내에서 일정금액을 저축하면 미소금융재단이 저축액의 3배를 매칭해 저축해 주는데요. 만기가 되면 대상자는 본인의 저축액과 이자, 그리고 미소금융재단 저축액의 이자까지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은 미소금융 대출을 받은 후 최근 3개월간 누적연체일수가 10일 이하인 성실상환자이면서 차상위계층 이하자입니다.

5개 은행은 사회공헌 차원에서 '미소드림적금'에 연 4%(3년 만기)를 적용키로 했는데요.  대상자가 월 10만원씩 3년간 저축한 경우, 만기에 총 448만원을 받을 수 있어 실질금리는 연 16%에 달한다고 금융위는 설명했습니다. 최대 5년까지 가입할 수 있지만 미소금융재단의 매칭 적금은 3년까지만 지원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