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주원이 미스터리 추적극 '그놈이다'(감독 윤준형 제작 상상필름 배급 CGV아트하우스)의 장우 역을 소화하기 위해 완벽 변신을 감행해 화제입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역할을 위한 주원의 노력들이 공개됐죠.

= 그렇습니다. '그놈이다'는 여동생을 잃은 남자가 죽음을 예견하는 소녀의 도움으로 끈질기게 범인을 쫓는 미스터리 추적극입니다. 극중에서 주원은 하나뿐인 동생을 잃고 범인을 잡는 일에 모든 것을 건 오빠 장우를 맡았습니다.

최근 SBS 수목드라마 '용팔이'에서 물오른 연기력을 보여주며 다시 한번 그의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는 주원은 '그놈이다'를 통해 첫 스릴러 영화에 도전했습니다.

 

- 경상도 어촌 마을의 평범한 청년의 모습을 연기한다구요.

= 맞습니다. 이를 위해 주원은 일부러 체중을 8kg까지 늘렸을 뿐만 아니라, 데뷔 이래 가장 짧은 머리로 스타일로 변신했습니다. 특히 사투리를 전혀 구사할 줄 몰랐던 그는 두 달 반 동안 사투리 연습에 돌입, 경상도 사람들도 인정할 만큼 완벽한 사투리 연기를 구사해 주변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는 후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주원은 “대본을 굉장히 재미있기 읽었다. 배우로서 변화할 시기에 장우라는 캐릭터를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고 ‘그놈이다’에 함께 하게 된 계기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 영화는 10월 28일 개봉된다죠.

= 네. 역할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낸 주원은 첫 스릴러 영화 ‘그놈이다’를 통해 무뚝뚝하지만 속정 깊은 장우의 분노를 섬세하게 표현, 그의 끈질긴 추적에 설득력을 더하며 관객들로부터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