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태연(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드디어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오는 10월 7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구요.

= 그렇습니다. 태연은 첫 미니앨범 ‘I’(아이)의 전곡 음원을 공개하며 소녀시대 멤버로서는 처음 솔로 활동에 나섭니다.

태연은 소녀시대 및 유닛 소녀시대-태티서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OST, 뮤지션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마음을 울리는 매력적인 보이스와 탁월한 가창력을 인정 받으며 각종 음악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특히 ‘아이돌 최고의 보컬리스트’, ‘OST 퀸’, ‘최강 감성 보컬’ 등의 수식어로 극찬 받는 등 보컬리스트로서 이미 확고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는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모습에 가요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 관련해서 티저 이미지도 공개됐습니다.

= 네. 30일(오늘) 태연 공식 홈페이지(http://taeyeon.smtown.com/), 페이스북 SMTOWN 페이지 등 SM의 각종 채널을 통해 태연의 색다른 변신이 돋보이는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습니다.

더불어 태연은 오는 10월 23일~25일, 10월 30일~11월 1일 총 6회에 걸쳐 서울 삼성동 SMTOWN 코엑스 아티움 내 SMTOWN THEATRE에서 데뷔 후 첫 솔로 콘서트 ‘태연의 특별한 하루’를 개최합니다.

태연의 첫 솔로 앨범 ‘I’는 10월 7일 0시 음원 공개되며, 음반은 10월 8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