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멜론 사이트

음악사이트 멜론(www.melon.com)을 운영하는 로엔엔터테인먼트(대표 신원수)와 MBC플러스(대표 한윤희)는 오는 11월 7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국내 최대 음악축제 ‘2015 멜론 뮤직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올해로 7번째를 맞이하는 시상식이죠.

= 그렇습니다. 멜론 뮤직 어워드’는 케이팝 문화를 이끌어 가고 있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매년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이며 국내외 팬들의 사랑과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국내 최대 음악시상식입니다.

지난해에는 아이유, 태양, 비스트, 씨스타, 에이핑크 등 국내 정상급스타들이 참석해 색다른 편곡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유감없이 선보이며 대중들의 큰 호응속에서 성황리에 마친 바 있습니다.

 

- 이번에는 ‘뮤직커넥트(MusiConnect)’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구요.

= 네. 올 한 해 동안 아티스트와 멜론 고객이 음악으로 교감하고 소통한 기록을 되돌아보는 음악 축제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입니다. 시상은 2015년 대중들의 사랑을 받은 ‘멜론 뮤직 어워드 TOP10’을 비롯해 아티스트상, 앨범상 등 주요상 5개 부문과 인기상, 뮤직스타일상, 특별상 등을 포함 총 20개 부문으로 구성되고, 시상에는 멜론 이용자들의 온라인 투표 결과가 반영됩니다.

 

- 수상자 선정은 어떻게 진행됩니까.

=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멜론의 음원이용량 데이터와 음악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토대로 진행됩니다. 이번 시상식은 한 해의 음악 트렌드를 짚어보고, 소비자의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와 대중음악 업계에 기여한 음악인들이 교감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원수 로엔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멜론 뮤직어워드는 1년간 멜론 사이트의 이용 데이터와 팬들의 자발적인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수상자가 선정되어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 온라인 1차 투표도 진행된다구요.

= 그렇습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1일부터 ‘2015 멜론 뮤직 어워드’ 공식 웹사이트에서 티저 영상과 함께 확인할 수 있으며, ‘멜론 뮤직 어워드’의 TOP10 선정을 위한 온라인 1차투표는 오는 8일부터 21일까지 ‘2015 멜론 뮤직 어워드’ 공식웹사이트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