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기업과 함께 ‘떠나세요, 가을은 짧지만 가을의 추억은 깁니다’라는 표어로 ‘2015 가을 관광주간’을 시행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오는 19일부터 11월 1일까지 시행한다구요.

= 그렇습니다. 이번 가을 관광주간에는 광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한 17개의 대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전국적으로 3500여 개의 업소에서 다양한 할인이 진행됩니다.
또 일반 여행사가 준비한 가을 여행상품 중 17개의 우수여행상품을 선정, 국민들에게 소개하고 1박 2일의 알뜰여행코스 20선을 선보이는 등 국민들이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더욱 알차게 여행하며 국내여행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 기간동안 이벤트도 진행된다죠.

= 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가을 추억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하는 8개의 국민 참여 이벤트, 중소·중견 기업 근로자들의 휴가 지원을 위한 이벤트, 장애인이나 도서 지역 청소년 등 관광소외계층의 관광 향유권 확대를 위한 나눔 여행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김종덕 문체부 장관은 지자체와 유관기관, 민간 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 및 할인 등을 준비했으니 꼭 휴가를 내서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매력을 느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이번 가을 관광주간은 상대적으로 비수기인 10월 중순부터 11월 초까지로 지정한 만큼 새로운 국내여행 수요 확대 및 잠재적 국내여행 수요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