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한국을 찾는 일본 관광객들에게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신규 관광코스를 소개하는 개별관광객을 위한 추천코스 ‘나홀로 한국여행(ひとり旅の韓国)’을 발간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최근 일본 시장은 개별관광객이 94.8%(개별여행 72.6%, 에어텔 22.2%)라죠.

= 그렇습니다. 또한 재방문자가 71.7% 달하는 등 여행 형태가 개별관광 및 재방문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어 기존 서울에 한정된 코스 외에 지방의 새로운 코스를 찾고자 하는 욕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나홀로 여행, 모녀만의 여행 등 여행형태의 소규모화로 나만의 독특한 관광지를 찾고자 하는 경향이 점차 강해지고 있습니다.

 

- 이 트렌드에 맞춰 책이 출간됐다구요.

= 맞습니다. ‘나홀로 한국여행’ 책자는 일본인 개별관광객을 위한 지방 코스 및 서울, 근교 지역의 신규 테마 코스를 소개합니다. 한류스타 강지환이 직접 여행 친구가 돼 소개하는 전주와 안동 코스를 비롯해 한국에서 예뻐지는 뷰티 코스, 맛집 코스 등 다양한 지역의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나홀로 지방관광에 아직은 어려움을 느끼는 관광객을 위해 공사에서 서울-지방 간 운영하는 ‘고토치(ご当地)셔틀’이라는 이름의 당일 투어 코스도 소개해 손쉽게 지방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책자는 어디서 볼 수 있습니까.

= 이번 책자는 공사 해외지사, 유관기관 등을 통해 무료 배포될 예정이며, 한국관광 일본어 홍보사이트(http://japanese.visitkorea.or.kr)에서 e-book으로도 열람이 가능하답니다.

임용묵 한국관광공사 일본팀장은 이 책자를 통해 일본 개별관광객이 한국의 지방 구석구석의 매력을 직접 접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지방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방관광 셔틀 사업(고토치 셔틀) 등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