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닷컴은 5일 KBS 밴드 서바이벌 '톱밴드3'와 음원 제작, 유통, 곡 검색 광고 등의 스폰서십 계약을 맺었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톱밴드3'은 3년 만에 돌아온 서바이벌 프로그램이죠.

= 그렇습니다. 지난 2011년 시즌 1을 시작으로, 2012년 시즌 2를 거치면서 톡식(TOXIC), 장미여관 등 대중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밴드를 발굴해 호평을 얻은 바 있습니다.

 

- 엠넷은 이번 스폰서쉽을 통해 인디∙록 음악 저변확대에 나선다구요.

= 네. 방송에 나오는 밴드들의 음원 제작과 유통은 물론 ‘톱밴드’ 관련 음악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개발해 밴드 음악이 보다 많은 대중들에게 소개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장르와 가수 유형이 제한적인 국내 음악시장에 다양성을 제고하고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입니다.

 

- ‘톱밴드3’ 관련 독점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 맞습니다.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미공개 영상 서비스’를 독점 공개하고 본방사수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방송 시청을 독려할 계획이랍니다.

CJ E&M 음악사업부문 안석준 대표는 슈퍼스타K, 쇼미더머니 등 방송프로그램의 음원을 히트시킨 제작과 유통에 대한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톱밴드의 좋은 음악들이 빛을 발하고 밴드 음악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국내 음악시장의 다양성 확대를 위해 ‘톱밴드’와 같은 음악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지난 3일 첫 방송된 '톱밴드3'는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30분에 KBS에서 방송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