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몽촌토성이 자리한 올림픽공원 일원 등에서 ‘제15회 한성백제문화제’를 개최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2000년전 송파에서 도읍했던 한성백제시대의 역사문화를 재현하는 행사라죠.

= 그렇습니다. 서울시 유일의 2년 연속 문화관광축제로서 매년 5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축제를 찾아 서울 도심 속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있습니다. 올해는 ‘한성백제의 꿈, 세계를 품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답니다.

 

- 주요 프로그램들은 어떤 것들이 마련됩니까.

=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한성백제체험마을은 기존의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에서 조각공원으로 자리를 옮겨 운영됩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몽촌해자에 놓이는 부교가 있습니다. '한성백제로 가는 꿈의 다리'라는 의미의 한성백제 몽교(夢橋)는 주위에서 환하게 빛을 발하는 유등과 함께 멋진 풍경을 연출합니다. 또 몽촌해자 수변무대에서는 4일간 아마추어 뮤지션 36개팀의 공연이 상설로 열린다고 합니다.

 

-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부여서씨, 의령여씨 등 한성백제후손들이 참가한다구요.

= 맞습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세계적인 초고층 빌딩이 세워지고 있는 지금은 상상하기 어렵지만 송파지역은 2천년 한성백제의 숨결이 깃든 고도(古都)로 다양한 반전의 매력이 숨어있는 도시"라면서, "올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한성백제문화제에서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