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오는 23일부터 17일간 함평군 함평읍 함평엑스포공원에서 개최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국화향기가 들려주는 가을이야기'를 주제로 펼쳐진다죠.

= 그렇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형 국화작품, 기획작품, 분재 등을 전시하고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열리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축제장 중앙광장 입구에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대형 광화문이 들어서 관광객을 맞이하게 됩니다.

 

- 광화문을 중심으로 각종 조형물, 국화동산을 배치한다구요.

= 네. 한 줄기에서 천여 송이의 꽃이 피는 천간작과 300송이 내외의 다륜대작을 비롯해 수백여 점의 분재 작품도 전시할 예정이랍니다.

또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특별행사도 펼쳐집니다. 31일에는 '제5회 전국 명품 한우, 단호박 요리경연대회'가 함평여자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릴 계획입니다.

그 외 축제 기간 내내 군립미술관 특별전시회, 서각작품 전시회, 문인화 작품전, 시화전과 사진전, 통기타 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마련돼 관광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 축제장에서 구매한 농·특산물 직배송 시스템을 마련했단 소식도 있습니다.

= 맞습니다. 군 관계자는 국화향기로 물든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면서, 수준 높은 국화작품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우리 군을 찾는 모든 분들에게 가을의 낭만과 추억을 가득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