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덜랜드 홈페이지

한국 국가대표팀 감독을 역임한 딕 아드보카트 감독이 선덜랜드 감독직에서 물러나게 됐습니다.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아드보카트 감독이 선덜랜드 감독직에서 물러나게 됐다고요.

=예, 선덜랜드는 4일(한국시각)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아드보카트 감독이 선덜랜드 회장에게 직접 사임의사를 밝혔다. 즉시 팀을 떠나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아드보카트 감독은 "나는 선더랜드의 모든 이들에게 이 상황을 바꿀 기회를 주기 위해 결심을 내렸다. 내 뜻을 받아준 회장 및 구단진에 감사를 전한다"고 마음을 밝혔습니다.

-아드보카트 감독는 지난 시즌 선덜랜드 잔류에 큰 역활을 했죠.

=그렇습니다. 아드보카트 감독은 지난 3월 소방수로 선덜랜드 지휘봉을 잡았습니다. 이후 아드보카트 감독은 팀을 강등권에서 탈출시키며 뛰어난 지도력을 발휘했습니다.

사실 올 시즌에 돌입하기 전 아드보카트 감독은 선덜랜드의 계약 연장을 거절했었으나 구단주의 간곡한 부탁에 결국 1년만 선덜랜드를 이끌기로 하고 새 시즌을 맞았습니다.

-하지만 시즌 초반 선덜랜드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죠.

=예, 선덜랜드는 8라운드가 진행된 4일 현재 3무5패로 단 1승도 챙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드보카트 감독은 팀 분위기 반전을 위해 결단을 내릴 수밖에 없었고 결국 자신을 희생했습니다.

선덜랜드는 '아드보카트 감독은 아주 훌륭한 축구인이었다. 그는 이 팀에 정중했고 100% 클럽을 위해서 행동했다'고 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