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하늘을 걷는 남자’가 1976년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위대한 사건을 스크린으로 재현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1976년 전세계 헤드라인 뉴스를 장식한 전대미문의 사건을 그린 작품이죠.

= 그렇습니다. 높이412미터, 길이 42미터, 폭 2센티미터 위를 걷는 기록에 도전하는 한 남자의 위대한 스토리를 담은 영화 ‘하늘을 걷는 남자'는 지금은 사라진 월드 트레이드 센터 쌍둥이빌딩 사이를 한 줄의 와이어만으로 가장 완벽한 무대를 만들며 45분 간의 압도적인 경험을 제공했던 실제 인물 펠리페 페팃의 흥미진진한 도전을 펼쳐냅니다.

 

- 닐 암스트롱 이후 최초로 하늘을 걷는 남자의 수식어를 받았다구요.

= 맞습니다. 이 도전은 실제 1976년 8월 4일 닉슨 대통령 전격 사임 소식을 제치고 신문 1면을 차지할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고 합니다.

이 같은 놀라운 사건은 스크린 기술과 휴머니티를 완벽하게 접목시키는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과 ‘인셉션’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히로인 조셉 고든 레빗에 의해 스크린으로 구현됐습니다.

영화는 제53회 뉴욕 국제영화제 및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완벽한 실화의 감동을 그대로 구현해냈다는 압도적인 평을 이끌어냈습니다.

 

- 특히 실제 주인공으로부터 극찬을 받았다고 들었습니다.

= 네.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영화를 관람한 실제 인물 펠리페 페팃은 “‘하늘을 걷는 남자’가 약 40년이 지난 동시대에 완벽하게 영화로 만날 수 있는 것만으로도 감격”이라고 극찬을 보냈습니다.

펠리페 페텟은 영화의 완성도를 위해 영화 자문과 조셉 고든 레빗을 직접 트레이닝을 했다고 전해집니다. 국내에서는 오는 29일 IMAX 3D로 개봉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