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 이상 노인이 보건소뿐만 아니라 가까운 병의원에서도 독감 예방접종을 무료로 맞게 되면서 접종 인원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 질병관리본부는 이달부터 무료예방접종 사업을 시작한 지 5일만에 65세 이상 노인 237만여명이 접종을 마쳐 목표량 대비 접종률이 47.3%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죠?

=. 지난해 같은 기간 접종인원 32만명보다 7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지난해에는 지정된 날짜에 맞춰 보건소를 방문해야만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전국 보건소와 지정의료기관 1만5천300여 곳에서도 인플루엔자 백신을 무료로 맞을 수 있습니다.

-. 지정의료기관은 11월 15일까지, 보건소는 백신이 소진될 때까지 접종할 수 있다죠?

=. 접종인원이 초반에 몰리면서 일부 의료기관은 백신 물량이 바닥나기도 했는데, 질병관리본부는 "전국 시군구에 1차 공급된 백신 물량은 약 420만명 분"이라며 "접종 추이를 보며 추가로 백신을 공급·배송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질병관리본부는 독감 예방접종에 대한 주의도 당부했다죠?

=. 65세 이상 노인은 평소 다니는 가까운 병의원에서, 건강상태가 좋은 날에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앓는 만성질환이나 현재 아픈 증상은 정확히 설명해야 합니다.

당일 접종할 수 있는 의료기관의 위치, 인플루엔자 백신 보유 여부 등을 미리 확인하면 오랜 시간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 보건소나 지정의료기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고요?

=. 또한 접종 후에는 해당 의료기관에서 30분 정도 있으면서 이상반응은 없는지 살펴야 합니다.

아울러 홍정익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관리과장은 "6일 하루에만 어르신 47만명이 접종을 마쳐 현재 접종인원은 약 280만명으로 더 늘었다"며 "접종률이 56%로 절반을 넘어선 만큼 추가 물량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65세 이상 노인 독감 무료접종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