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구인을 위한 축제와 화합의 한마당, 제28회 서울국제문구·학용 사무용품종합전시회가 오는 10일까지 4일간 펼쳐집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지난 7일 성황리에 개막식을 마쳤죠.

= 그렇습니다.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이동재 이사장과 참가업체 대표들이 테이프커팅식을 가졌으며, 전시관 내 SISOFAIR2015 홍보관에서 신제품경진대회 시상식, 음악인 초청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연이어 펼쳐졌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변화에 적극 대처하고 국제경쟁력 강화를 통한 수출증대와 문구산업 내수시장의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기회로 활용되며, 국내 유통업계와 소비자에게 유용한 신제품 정보와 경영정보 등 매출증대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이벤트가 될 전망입니다.

 

- 8개국 150여개사의 최신 학용품 및 사무용품 등이 전시된다구요.

= 네. 문구산업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출입 등 교역을 촉진하며, 판매자와 소비자에게 세계 최신 상품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문구산업의 수요기반을 확대하기 위하여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5백여명의 해외바이어와 3천명의 국내 문구유통업체, 그리고 4만 5천명의 일반 관람객이 참관하여 1천만달러의 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전시회 특별행사로 ‘SISOFAIR 2015 신제품경진대회’도 진행됩니다.

= 맞습니다.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전시회 특별행사인 ‘SISOFAIR 2015 신제품경진대회’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찍딱풀테이프 : 액체풀,고체풀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방식의 Tape 방식의 신개념 풀테이프’와 ‘날스태플러원 : 스태플러와 크립의 두가지 기능을 결합하여 간단한 조작으로 사용이 편리하도록 개발한 날 스태플러원’이 전시됩니다.

또한 중기청장상을 수상한 ‘녹음기용 멜로디혼 : 연주와 동시에 녹음이 가능하며 재생,되감기,빨리감기 등이 가능한 흥미유발 교육용품’, ‘M포스지 : 점착제 점도의 강약 두가지로 소비자의 기호에 맞게 품질을 향상시킨 점착메모지’ 등 기능과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품목의 신제품 30여점이 소개됩니다.

SISOFAIR 2015는 오는 10일(토요일)까지 코엑스 3층 C홀에서 진행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