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리듬 타' MV 비하인드 일명 '원주민 댄스'
상태바
아이콘, '리듬 타' MV 비하인드 일명 '원주민 댄스'
  • 강민수 기자
  • 승인 2015.10.0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G엔터테인먼트는 YG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인 그룹 아이콘의 ‘리듬 타’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리듬 타’의 안무를 ‘원주민 댄스’라고 지었다죠.

= 그렇습니다. 절도 있고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리듬 타’ 안무는 영화 ‘스텝업5’의 안무가이자 지디&태양의 ‘굿보이’, 태양의 ‘링가링가’, 빅뱅의 ‘뱅뱅뱅’ 등을 통해 역동적이고 독특한 스타일의 퍼포먼스를 만들어 온 패리스 고블이 참여한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이날 공개된 ‘리듬 타’ 비하인드 영상에는 촬영 현장 뒤 장난기 넘치는 아이콘 멤버들의 모습이 생생하게 담겨있습니다. 멤버 바비와 찬우는 “21세기 반항아들이 한 곳에 모여 리듬을 타는 공간입니다. 같이 모여서 농구도 하고 연습도 하면서 친해지고 한 팀이 되고”라며 뮤직비디오 콘셉트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또 인사말 도중 자신들이 올라 앉아있는 클래식 자동차가 고가임을 알고 급히 내려와 민망해하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 데뷔 하프 앨범 ‘웰컴 백(WELCOME BACK)’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한 곡입니다.

= 맞습니다. ‘리듬 타’와 ‘에어플레인’ 뮤직비디오는 9일 오전 7시 기준 공개 일주일 만에 각각 유튜브 조회수 389만 7,971뷰, 267만 9,010뷰를 기록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 지난달 15일 공개된 데뷔 웜엄 싱글 ‘취향저격’은 861만 1,135뷰를 기록, 3편의 뮤직비디오가 도합 1,518만 8,116뷰로 1,500만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얻는 중입니다.

 

- 지난 3일 데뷔콘서트도 성공리에 치룬 바 있는데요.

= 네. 아이콘은 데뷔 웜업 싱글 ‘취향저격’과 데뷔 하프 앨범 ‘웰컴 백’을 발매, 국내외 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했고 3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데뷔콘서트 ‘쇼타임’에서 1만 3,000여 객석을 매진시키며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이어 4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취향저격’으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고 8일 케이블채널 Mnet ‘엠 카운트다운’에서도 ‘리듬 타’로 1위를 거머쥐며 ‘괴물신인’다운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