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탈리아 축구협회 홈페이지

이탈리아가 아제르바이잔을 꺾고 유로 2016 본선행을 확정했습니다. 자세한 이날 경기 관련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이탈리아가 유로 2016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다고요.

=예, 이탈리아는 11일 오전(한국시각)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열린 유로 2016 H조 예선 9차전에서 3-1로 이겼습니다. 이로써 이탈리아는 6승3무(승점 21점)의 성적으로 조 선두를 유지하며 조 2위에게까지 주어지는 본선행 티켓을 획득했습니다.

-이날 이탈리아가 아제르바이잔을 상대로 어떤 경기를 펼쳤는지 알려주시죠.

=이탈리아는 아제르바이잔을 상대로 경기시작 11분 만에 에데르가 선제골을 터뜨리며 앞서 갔습니다. 에데르는 상대 수비 뒷공간을 침투한 후 골키퍼와 마주본 상황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아제르바이잔 골문을 갈랐습니다.

반격에 나선 아제르바이잔은 전반 31분 나자로프가 동점골을 기록했습니다. 나자로프가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이탈리아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이후 이탈리아는 전반 43분 엘 샤라위의 득점으로 다시 리드를 잡았습니다. 엘 샤라위는 속공 상황에서 칸드레바가 골문앞으로 밀어준 볼을 차넣어 골로 연결시켰습니다. 전반전을 앞선 채 마친 이탈리아는 후반 20분 다르미안이 아제르바이잔 볼을 가로챈 후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때린 오른발 슈팅이 골문 오른쪽 하단으로 들어가면서 완승으로 경기를 마무리지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