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하동군은 12일 대한민국 차(茶) 산업의 대표축제인 하동야생차문화축제에 사용할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밝혔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올해까지 19번의 축제를 치룬 행사죠.

= 그렇습니다. 하동야생차문화축제는 녹차산업 발전과 녹차 생산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지난 1996년 차 시배 화개·악양면 일원에서 처음 개최되었습니다.

그동안 차 산업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관람객과 함께하는 체험·참여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9부터 4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최우수축제로 선정돼 명예 졸업할 만큼 차 축제로서의 명성을 높여왔습니다.

 

- 산업축제의 이미지가 담긴 16자 이내의 슬로건을 공모한다구요.

= 네. 군은 다음해 축제도 핵심주제인 ‘왕의 녹차’ 문구를 포함해 하동녹차의 정통성과 국제화를 지향하면서 산업축제의 이미지가 담긴 16자 이내의 슬로건을 공모합니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다음달 4일까지 1인 2건의 순수창작 슬로건을 제출하면되고, 응모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이미 공개된 작품이나 모방한 작품은 제외됩니다.

또 동일한 내용으로 2인 이상이 각각 응모할 경우 후순위 응모작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제출된 모든 슬로건의 판권과 저작권은 축제조직위원회에 귀속됩니다.

 

- 응모작은 언제 발표됩니까.

= 응모작은 심사를 거쳐 다음달 20일 발표되며, 최우수 1점 80만원, 우수 1점 50만원, 장려 1점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집니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이메일(kms9979@korea.kr)이나 우편(경남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23 하동군청 문화관광실), 팩스(055-880-2369)로 제출하면 되고, 신청서식은 하동야생차문화축제 홈페이지(festival.hadong.go.kr)나 군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으면 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