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방송되는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건어물을 주제로 백종원 표 ‘꿀팁’과 ‘사기팁’이 소개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처치 곤란 냉동실 속 각종 건어물 활용법을 마스터할 좋은 기회가 되겠군요.

= 그렇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도 백종원은 아무런 사전 수업 없이 건어물에 대한 네 제자의 이해도를 알아보는 요리 대결을 주문합니다. 멸치볶음을 선택한 김구라부터, 쥐포 조림을 선보인 윤상, 말린 다시마로 ‘튀각’ 요리에 도전한 윤박, 김에 간장을 발라 굽는 상식 밖의 요리법을 선보인 송재림까지, 4인 4색의 건어물 요리는 그야말로 천차만별입니다.

 

- 다양한 밑반찬에 활용할 수 있는 건어물 볶음 3가지 기본기를 선보인다죠.

= 네. 네 제자의 건어물 요리를 맛본 백종원은 요리 과정의 실수들을 조목조목 지적하며 즉석 ‘보수공사’를 통해 꼭 기억해야 할 포인트까지 짚어줬으며, 각종 응용 요리 등 활용도 만점의 건어물 레시피를 전수할 예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백종원은 각종 볶음 요리에 필수인 대파 보관법과 건어물을 물과 기름을 적절하게 활용해 타지 않게 볶는 방법 등 요리 좀 해본 사람들은 누구나 알지만 요리 초보들에겐 어려운 각종 ‘꿀팁’을 연이어 소개해 유익함을 더했습니다.

더불어 백종원은 건새우로 감칠맛을 더한 볶음밥과 간단하게 뚝딱 부쳐낸 진미채전, 해장국의 대명사와도 같은 북엇국까지, 건어물을 이용한 일품 요리도 선보여 제자들의 환호를 받았습니다.

 

- 특히 건새우 볶음밥 레시피도 공개될 예정입니다.

= 맞습니다. 제자들의 감탄을 자아낸 백종원 표 건새우 볶음밥의 ‘사기팁’이 과연 무엇일지를 비롯해 알아두면 힘이 되는 건어물 레시피의 향연은 13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되는 '집밥 백선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