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카고 컵스 홈페이지

시카고 컵스가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승률 전체 1위 세인트루이스를 꺾고 12년 만에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자세한 이날 경기 관련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컵스가 세인트루이스를 꺾고 챔피언십시리즈에 진출하게 됐다고요.

=예, 컵스는 14일(한국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리글리필드에서 열린 2015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4차전에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를 6-4로 제압했습니다.

이날 승리로 시리즈 전적 3승1패를 기록한 시카고 컵스는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에 먼저 올랐습니다. 컵스는 1차전을 내줬지만 이후 3경기를 모두 가져가며 지난 2003년 이후 12년 만에 챔피언십시리즈에 진출했습니다.

-그럼 이날 경기 내용 간단히 정리해주시죠.

=컵스의 선발 투수 제이슨 하멜이 3이닝 2실점으로 흔들렸지만 조기에 등판한 불펜진이 세인트루이스 타선을 이후 2실점으로 잘 틀어 막았습니다.

타선에서는 0-2로 뒤지던 2회말 2사 1, 2루에서 투수 하멜이 중전 적시타를 때려내며 1점을 추격한 뒤 계속된 기회에서 하비에르 바에즈가 승부를 뒤집는 3점 홈런을 쏘아 올렸습니다.

끌려가던 세인트루이스는 6회 토니 크루즈의 1타점 2루타와 대타 브랜든 모스의 적시타로 동점을 만들었지만 컵스는 6회말 앤소니 리조가 세인트루이스의 세 번째 투수 케빈 시그리스트를 상대로 우측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포를 터뜨려 5-4로 달아났습니다. 7회에도 선두타자 카일 슈와버가 1점 솔로 홈런을 때려내며 점수를 더 벌렸습니다.

컵스는 마무리 헥터 론돈이 9회말 세인트루이스의 공격을 실점 없이 마무리하며 승리를 지켰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