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美 유명 대학교에 'K-POP' 안내서 비치
상태바
싸이, 美 유명 대학교에 'K-POP' 안내서 비치
  • 강민수 기자
  • 승인 2015.10.1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싸이가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미국 내 유명 대학교에 'K-POP' 안내서를 제작하여 비치하기 시작했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K-POP'의 전반적인 사항들이 영문으로 소개한 책자라구요.

= 그렇습니다. 이번 'K-POP' 안내서는 친환경 소재의 고급 브로마이드 형태로 제작됐으며 'K-POP'의 정의부터 다양한 아티스트 소개, 연도별 역사, 인기비결, 공연문화 및 떼창 등이 담겨 있습니다.

 

- 서경덕 교수가 이번 일을 기획했다죠.

= 네. 서 교수는 미국 내 'K-POP'의 위상이 점차 더 올라가는 시점에서 한국 유학생들에게 'K-POP'관련 홍보자료에 관한 문의를 많이 받아왔고 그들과 함께 안내서를 만들어 비치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세계 젊은이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싸이에게 'K-POP' 안내서 모델을 제안한 후, 싸이가 직접 외국인들에게 소개하는 'PSY says K-POP'을 완성하여 보다 친숙하게 'K-POP'을 소개하고자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 안내서가 비치된 대학교는 어디입니까.

= 15일 현재 뉴욕대학교(NYU), 메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 로드아일랜드디자인스쿨(RISD), 브라운대학교 등 미국 동부지역 유명 대학교 내 학생들이 가장 많이 지나다니는 곳을 선정하여 안내서가 비치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싸이는 특정 가수뿐만이 아니라 'K-POP' 자체를 선호하고 궁금해하는 외국팬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만큼 이 안내서가 그들에게 좀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서 교수는 이번 'K-POP' 안내서에 담지못한 더 많은 자료들을 모아 앱을 만들어 전 세계에서 누구나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K-POP'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