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 www.alba.co.kr)은 20대의 관심사와 취향을 저격한 신개념 청춘 커뮤니티 앱 ‘위스토리(WESTORY)’를 출시해 이용자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약 한 달간 진행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20대 청춘들을 위한 모바일 놀이터라죠.

= 그렇습니다. ‘위스토리’ 앱은 아르바이트하며 겪은 에피소드나 애환을 털어놓을 수 있는 ‘알바스토리’ 메뉴를 포함해 ‘영화’, ‘게임’, ‘IT 정보’, ‘유머’, ‘한 줄 뉴스’, ‘연애상담’ 등 청춘들의 모든 이야기를 한데 모아 관심 분야별로 자유로운 정보 공유가 가능합니다.

 

- 투표 기능이 탑재된 ‘POLL’ 메뉴가 궁금한데요.

= ‘POLL’ 메뉴를 통해 ‘오늘 점심은 어디가 좋을지’, ‘내일 소개팅에 무엇을 입고 나가야 할지’, ‘여자친구 선물로는 어떤 것이 좋을지’ 등 사소하지만 결정하기 어려운 사항에 대해 자문을 구함으로써 선택장애 상황에 대한 간단한 해답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위스토리’는 알바천국 기존 회원이라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바로 글을 읽거나 올릴 수 있어, 타 커뮤니티 앱보다 최초 접근이 훨씬 용이하다는 강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 런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 네. 위스토리 앱을 다운받으면 추첨을 통해 매주 100명에게 ‘바나나 우유’가 제공되며, 어떤 게시판이든 상관없이 글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매주 30명에게 ‘버거킹 불고기 버거세트’가 증정됩니다.
아울러 ‘POLL’(투표게시판)에 등록한 콘텐츠가 인기 게시글이 되면 매주 5위까지 ‘메가박스 주말 커플 패키지’가 주어져 총 540명에게 경품 행운이 돌아갑니다.
이벤트 기간은 이달 14일부터 내달 8일까지이며 당첨자는 매주 화요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알바천국 웹(event.alba.co.kr/event/401), 모바일(m.alba.co.kr/event/2015/Evt_401.asp)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스토리 관계자는 “20대 청춘들만의 ‘놀이터’ 혹은 ‘대나무 숲’을 조성해보고자 이번 앱을 개발했다”며, “청춘이라면 누구나 경험해봤을 알바에 관한 정보와 함께 ‘세상사’, ‘취미’, ‘고민’ 등을 함께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힘든 취업난 속에 잠시나마 위로가 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