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에서 봉평면 효석문화제 행사장에서 ‘아름다운 평창에 물들다’라는 주제로 '2015 평창오감만족페스티벌'이 개최됩니다. 행사 알아봤습니다.

 

-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행사라죠.

= 그렇습니다. 평창오감만족페스티벌은 농촌관광을 이끌어가는 체험마을과 농어촌민박, 레포츠, 관광농원 주민들이 모여 정보공유 및 화합을 도모하고, 마을별로 이루어지는 소규모 지역축제를 지역문화체험과 접목한 평창만의 네트워크 축제로 개발하기 위해 시작된 축제입니다.

 

- 올해는 8개 읍․면별로 체험을 달리했다구요.

= 네. (사)평창그린투어사업단에서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8색의 다채로운 매력발산을 통해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준비를 모두 마쳤답니다

먼저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으로는 장아찌 효소 만들기, 영화 의상착용, 메주 만들기, 치즈 만들기, 가마솥팝콘 만들기, 구들장 만들기 체험 등이 마련됐으며, 오미자차, 감자 샌드위치 등 다양한 먹거리 시식도 준비됐습니다.

이 외에도 전통놀이 체험과 캐릭터 페이스페인팅, 스템프 투어 등의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 행사에는 어떤 부대공연들이 펼쳐집니까.

- 봉평 취타대공연을 시작으로 평창아라리 공연 및 목도소리 공연 등 8개 읍․면의 대표 민속공연과 클래식 공연이 열립니다.

또  체험행사가 끝난 후에는 참여 마을별로 장기자랑과 풍등 날리기 행사, 경품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심재국 군수는 이번 평창오감만족페스티벌을 통해 평창의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 개발과 네트워크축제의 시너지효과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