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디데이’(극본 황은경/ 연출 장용우/ 제작 ㈜SMC&C) 9회에서는 박건(이경영)과 한우진(하석진)이 위독한 정민철 환자를 이송하려 했던 헬기를 중간에서 가로채 복지부 장관을 헬기로 이송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김영광과 이경영이 극과 극 대립으로 치열한 대립양상을 보였다구요.

= 그렇습니다. 기상악화로 뜨지 못하던 헬기가 마지막으로 뜰 수 있다는 소식을 들은 강주란(김혜은)은 병원내 가장 위독한 정민철 환자를 이송하기로 결정합니다. 이에 이해성(김영광), 정똘미(정소민), 박지나(윤주희) 안대길(성열)은 환자가 드디어 살 수 있다는 희망 하나로 병원 옥상까지 힘을 합쳐 환자를 옮기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그 사이 헬기 이송 소식을 알게 된 우진은 박건 병원장과 힘을 합쳐 헬기를 가로채 복지부 장관을 이송시켰습니다.

 

- 이 장면에서 박건의 뻔뻔함이 드러났습니다.

= 네. 정민철 환자를 이송하려 했던 헬기를 가로채 복지부 장관을 전원시킨 박건은 헬기의 행방을 묻는 이해성에게 “헬기는 떠났어 상태가 급변해 위급한 환자가 있어서”라며 뻔뻔하게 대응했습니다.

이에 해성이 박건을 향해 환자 이송을 결정한 게 의사로서의 결정이었냐, 병원장으로서의 결정이었냐고 묻자 “지금 내 판단을 자네가 평가라도 하겠다는 거야? 주제를 알아 병원장은 바로 나야!”라고 소리치며 자신이 되레 분노를 터트렸습니다.

 

- 한우진 또한 이해성과 팽팽한 대립각을 펼쳤는데요.

= 맞습니다. 이해성은 한우진을 향해 “한 교수님 늘 이성적으로 판단하시잖아요. 정말 그 환자가 정민철 환자보다 위급했습니까?”라고 물었고, 한우진은 “의사가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를 수 있는 문제야”라고 차갑게 응수해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이어 이해성은 한우진을 향해 “이 환자가 죽으면 한 교수님이 살인을 저지른 겁니다”라며 소리치며 분노하자 한우진은 이해성의 멱살을 거세게 쥐며 치열한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디데이’는 매주 금, 토요일 오후 8시에 방송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