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이 정한 세계 빈곤퇴치의 날인 17일 서울에서 노숙인, 장애인, 노점상, 철거민, 임차상인 등 빈곤층 문제 해결과 복지 확대를 촉구하는 집회가 열렸습니다.

-. 빈곤사회연대 등 40여개 시민사회단체와 정당 등으로 이뤄진 '1017 빈곤 철폐의 날 조직위원회'는 이날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파크에서 '1017 빈곤 철폐의 날 투쟁대회'를 열고 한국사회의 다양한 빈곤 문제에 대한 관심을 호소했다고요?

=. 그렇습니다. 조직위는 장애인과 노인의 복지 수급을 어렵게 하는 장애등급제와 부양의무제 폐지, 노점상 단속과 강제집행 중단, 선 대책 마련·후 철거 방식의 재개발사업 시행, 노숙인 복지 개선 등을 통해 정부가 빈곤 해소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지구촌빈곤퇴치시민네트워크도 이날 오후 서울 광진구 건국대 분수광장에서 빈곤 퇴치의 날을 맞아 '수다Go' 캠페인을 열고 빈곤 문제 알리기에 나섰다죠?

=. 특히 이날 캠페인은 유엔이 '모든 형태의 빈곤 종식'을 목표로 내놓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알리고 빈곤 문제 해결에 시민 참여를 독려하고자 기획됐습니다.

아울러 행사에 참여한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등 6개 단체는 각각 불평등·보건·지속 가능한 소비와 생산·빈곤 종식 등 SDGs의 여러 목표들을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빈곤 문제의 실태와 다양한 해결 방안을 소개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