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KBS2 ‘불후의명곡-부활 특집’에 출연한 김바다는 파워풀하면서도 감성이 충만한 무대를 선보여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안겼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이날 김바다는 부활의 ‘비와 당신의이야기’를 선택했죠.

= 그렇습니다. 우수에 젖은 담백한 보컬로 노래를 시작한 김바다는 이어 특유의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강렬하고 파워풀한 록무대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환호를 이끌어냈습니다. 시나위의 강렬함과 부활에 감성이 어우러진 무대는 좌중을 압도하기에 충분했습니다.

무대가 끝난 후 부활의 김태원과의 인터뷰에서 “처음 고백하는데 언제나 시나위의 보컬들을 흠모해 왔다”라고 김태원이 말하자, 김바다가 “낮에는 시나위 노래를, 밤에는 부활의 노래를, 학창시절 언제나 부활의 노래를 들었다”며 서로에 대한 애정 드러내 눈길을 끌었습니다.

 

- 세션에는 같은 소속사 식구들이 함께 했다구요.

= 네. 버스터리드의 베이스 조환희, 기타 안진용, 이계진. 드럼 정상윤이 함께 했으며 건반에는 헬로 스트레인저의 지동연이 함께 해 에버모어사단의 저력을 아낌 없이 펼쳐보였습니다.

방송이 끝난 후 김바다는 공식SNS를 통해 “부활과 함께 시나위도 30주년입니다. 서로에게 의미가있는 한해군요”라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이어 “시나위 보컬인 제가 부활30주년 특집에서 노래하니 기분이 묘했습니다. 어쩌면 그 묘함의 힘으로 더 좋은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언젠가는 부활과 시나위가 같은 무대에서 공연하는 모습 꿈꿔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