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도서관(관장 심민석)은 ‘신화로 만나는 인문학’을 테마로, 11월 1일(일)과 7일(토) 오후 3시, 영종도서관 소극장에서 인문학 강연을 개최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우리 삶을 보다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게 하고자 기획됐다죠.

= 그렇습니다. '신화로 만나는 인문학’은 오늘날까지 우리 삶 곳곳에 남아 있는‘신화’의 흔적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신화가 결국 인간의 무의식에 대한 이야기이며 상징을 통해 벌거벗은 인간이 무엇인지를 가감 없이 들려줄 예정입니다.

1차시는 ‘신화로 만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한국 신화의 이해’, ‘우리 곁에서 만나는 동서양 신화’ 등을 지은 이경덕(신화연구가, 문화인류학 박사) 박사의 강연입니다.
2차시는 ‘신화, 인간을 말하다’를 주제로 ‘그리스 로마신화와 서양 문화’, ‘신화 세상에 답하다’의 저자 김원익(신화연구가, 문학 박사) 박사가 강연합니다.

 

- 참가 방법은요.

= 참여 신청은 인문학이나 신화에 관심 있는 청소년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각 차시별로 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 방문 및 전화(032-745-6000)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영종도서관 최진희 사서는 이번 신화로 만나는 인문학 강연을 통해 신화가 우리 인간의 삶에 중요한 지혜와 교훈을 담고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인식하고, 더불어 지역주민의 책읽기에 대한 가치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종도서관 홈페이지(www.ylib.or.kr) 또는 전화(032-745-6000, 032-745-6008)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