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방송될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요즘처럼 쌀쌀해진 날씨에 제격인 칼국수를 배우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육수를 우려내지 않고도 제대로 된 칼국수 한 그릇을 순식간에 끓여낸다죠.

= 그렇습니다. 백샌성’ 백종원은 “육수로 가장 구하기 쉬운 재료가 멸치”라며 집에서 쉽게 해먹을 수 있는 멸치 육수의 칼국수 레시피를 전수할 예정입니다.

특히, 오늘 방송에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대목은 멸치 육수를 따로 내지 않고도 순식간에 멸치 칼국수를 끓여내는 백종원만의 특급 비법입니다. 본래 육수를 내기 위해선 멸치와 다시마 등을 넣고 오랜 시간 끓여야 하는 것이 정석이지만, 백종원은 기막힌 발상의 전환을 통해 거의 라면을 끓이듯 간단하게 칼국수 한 그릇을 만들어내 제자들의 감탄을 자아냅니다.

 

- 사전 교육 없이 칼국수 요리 대결도 펼쳐진다구요.

= 네. 김구라와 윤상, 송재림과 윤박이 면이 다 끊어지고 엉겨 붙는 등 실수를 연발해 큰 웃음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이에 백종원은 “칼국수 면은 쉽게 끊어질 수 있어 조심해서 다뤄야 한다”며, 칼국수 면을 다루는 팁도 상세하게 알려줬답니다.

또한 배추를 소금에 한 시간 가까이 절인 후 양념장에 잘 버무려 만드는 정석부터 정말 급할 때 배추를 소금물에 살짝 끓여 빠르게 만들어내는 간단 버전까지, 칼국수를 먹을 때 절대 빠질 수 없는 배추 겉절이 레시피도 함께 공개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