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가 지난 19일 공개한 신곡 ‘말해 yes or no’는 발매 직후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으며, 현재까지 굳건하게 차트 상위권에 머물며 쟁쟁한 가수들과 순위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요즘 음원 차트는 서정적인 가을 감성을 자극하는 템포의 곡들이 대부분이죠.

= 그렇습니다. 국내 최대 온라인 음원사이트인 ‘멜론’에 따르면 Top 100위 안의 음원은 대부분 발라드 곡과 미디움 템포의 곡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지코는 ‘말해 yes or no’를 포함해 자신이 직접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은 7곡을 Top 100위 안에 올려놓아 뚜렷한 개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 어떤 곡들입니까.

= 태양과의 작업으로 이목을 끌기도 했던 ‘겁’을 비롯하여 송민호와 함께 ‘쇼미더머니4’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 ‘Okey Dokey’가 여전히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 ‘지코&팔로알토’ 팀의 뛰어난 단합을 보였던 ‘거북선’ 역시 여전히 40위 안에 자리하며 ‘롱런’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역시 ‘지코&팔로알토’ 팀의 음원이었던 ‘Moneyflow’와 크러쉬와의 만남으로 눈길을 끌었던 크러쉬의 ‘오아시스’, 드라마 ‘가면’의 OST로 사랑 받았던 ‘아프다’ 등 역시 음원 순위 차트 내 이름을 올렸습니다.

지코는 ‘말해 yes or no’의 선 공개를 시작으로, 오는 11월 초 새로운 싱글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