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비싸지만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고급택시 호출 서비스 ‘카카오택시 블랙’을 공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이번에 공개한 ‘카카오 블랙’은 일반 택시보다 고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요?= 네, 그렇습니다. 카카오택시 블랙은 외관상 택시가 아닌 고급 승용차를 호출해서 원하는 목적지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비용은 일반 택시보다 비싸지만 전문 교육을 받은 기사가 운전을 하고 차량 내부에는 생수, 휴대전화 충전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비용보다는 서비스 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승객이나 VIP 의전 등이 필요한 기업체를 중심으로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고급택시는 올해 9월 국토교통부의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 개정으로 도입된 새로운 택시 서비스인데요. 배기량 2800㏄ 이상 차량에 요금 미터기나 결제 기기, 차량 외부에 택시 표시 설비 등이 없이 호출 및 예약제로만 운행된다고 합니다.

카카오택시 블랙은 벤츠 E클래스 등 3000㏄급 고급 차량 100대와 전문 교육 과정을 마친 200여명의 기사가 운전을 맡는데요. 차량 내부에는 생수, 휴대전화 충전기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요금은 기본료 8000원에 카카오가 자체 개발한 미터기를 통해 거리시간 상호병산제로 계산되는데요. 카카오는 자체 시뮬레이션 결과 이용 요금이 중형택시의 2.5배, 모범택시의 1.5배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택시조합과 협력한다고요?
= 네. 카카오택시 블랙은 서울택시운송사업조합(이하 서울택시조합), 하이엔, 카카오 등 세 업체가 협업한다고 하는데요. 서울택시조합은 고급택시 사업 참여를 독려하고, 하이엔은 차량 관리 및 기사 교육을 맡고, 카카오는 택시 호출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카카오택시 블랙은 서울시 최종 인가가 끝나는 대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