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2015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
상태바
대한항공, 2015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
  • 강민수 기자
  • 승인 2015.10.2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은 오는 25일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가 진행되는 서울공항 행사장에서 국내 최고의 민간 항공기 비행 시뮬레이션 대회인 '2015 대한항공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를 개최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지난 2004년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는 행사군요.

= 그렇습니다. 국내 최고의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대회로 참가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비행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를 이용해 실제와 유사한 사이버 비행 환경에서 조종 실력을 겨루게 됩니다.

 

- 에어버스 사의 두 가지 기종(A380, A330)으로 경기가 진행된다죠.

= 네. 시뮬레이션에는 대한항공 항공기와 똑같이 디자인된 가상 항공기가 적용돼 참가자들은 가상 공간에서 대한항공 파일럿이 되어 A380과 A330을 실제로 조종하는 듯한 멋진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지난 대회와 달리 이번 예선전은 대한항공 본사 운항훈련원 내 실제 운항승무원들이 훈련 받는 학과장에서 사전 시행하며,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의 심사는 현직 대한항공 기장, 부기장 및 훈련 교관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맡게 됩니다.

대한항공은 1등 입상자 1명에게 상장, 상패 및 프랑스 툴루즈에 위치한 항공기 제작사 에어버스 사 견학 기회를, 2등과 3등 입상자 2명에게는 상장과 상패 및 제주 정석비행훈련원 견학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