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헬스코리아뉴스/이지폴뉴스】감기바이러스 일종인 아데노바이러스-36(AD-36)가 체중을 증가시킨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미국 루이지애나 주립대학 생의학연구소의 막달레나 파사리카 박사는 20일 보스턴에서 열린 미국화학학회 학술회의에서 연구발표를 통해 이 바이러스가 성체줄기세포를 지방세포로 전환시킨다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파사리카 박사는 비만환자로 부터 지방흡입술로 제거한 지방조직에서 성체줄기세포를 채취, 이 중 일부는 AD-36에 노출시키고 나머지는 원래의 상태에서 1주일동안 시험관에서 배양한 결과 이 바이러스에 노출된 성체줄기세포는 대부분 지방세포로 전환되고 이 바이러스에 노출되지 않은 줄기세포들은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고 밝혔다.

파사리카 박사는 그러나 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 모두가 체중이 불어나는 것은 아니며 어떤 사람은 체중이 늘고 또 어떤 사람은 체중 변화가 없는데 무엇이 이러한 차이를 나게 하는 지를 현재 연구 중이며 이러한 차이의 원인이 밝혀지면 이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체중 증가를 차단하는 방법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동물실험에서는 이 바이러스로 살이 찌면 바이러스가 체내에서 사라진 후 최고 6개월까지 살찐 상태가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 대한민국 대표 건강시사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http://www.hkn24.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이지폴뉴스]   헬스코리아뉴스/이경숙기자   admin@hkn24.com

헬스코리아뉴스/이경숙기자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