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는 23일 0시, 네 번째 미니앨범이자 첫 프로듀싱 앨범 ‘챗셔(CHAT-SHIRE)’ 전곡을 공개하고 주요 음원차트를 석권했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타이틀곡 '스물셋'이 주요 음원 차트 8곳에서 1위를 차지했죠.

= 그렇습니다. 타이틀곡 ‘스물셋’이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엠넷닷컴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음원차트 8곳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앨범 수록곡 전곡이 상위권을 휩쓰는 저력을 보였습니다.

 

- 소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체셔 고양이를 모티브로 한 곡이라구요.

= 네. 펑키 비트와 디스코 사운드가 가볍고 재미있으면서도 정신없는 가사와 어우러진 독특한 곡입니다. 또한 타이틀곡과 더불어 수록곡 ‘새 신발’, ‘Zeze(제제)’, ‘푸르던’, 자이언티의 깜짝 피쳐링 공개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RED QUEEN(레드퀸)’, 팬들을 위해 깜짝 공개해 큰 사랑을 받았던 ‘무릎’, ‘안경’ 등 전곡이 골고루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뮤직비디오도 화제입니다.

= 맞습니다. 스물셋’ 뮤직비디오는 비주얼 아트디렉터 룸펜스가 연출을 맡았으며, 독특한 영상미와 다양한 아트 요소를 가미했습니다.

'챗셔'로 성공적인 컴백을 알린 아이유는 오는 11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되는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4개 도시에서 전국투어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