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 방송되는 JTBC ‘히든싱어4’에서는 ‘절친’ 남궁연이 직접 故 신해철의 '민물장어의 꿈' 녹음 비하인드를 전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신해철은 살아 생전 인터뷰에서 '민물장어의 꿈'에 대해 언급한 바 있죠.

= 그렇습니다. '민물장어의 꿈'은 팬이라면 누구나 알지만 뜨지 않은 어려운 노래라고 말한 신해철은 '민물장어의 꿈'은 자신이 죽으면 뜰 것이라면서, 내 장례식장에서 울려 퍼질 곡이고 노래 가사는 내 묘비명이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 그런데 이 곡이 이불 속에서 녹음된 것이라구요.

= 네. 패널로 출연한 남궁연은 “아파트에서 녹음을 하는데 방음이 안 된다며 신해철이 도움을 요청해왔다. 식탁 두 개를 양쪽에 세워 놓고 옷걸이 기둥으로 연결한 다음 이불 두 개를 씌워 그 안에서 녹음을 했다”며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이어 “신해철은 악상이 떠오르면 바로 작업을 해야 했다. ‘민물장어의 꿈’은 거의 즉석에서 나온 것이나 다름없다”고 덧붙였습니다.

 

- 이날 방송에선 신해철의 유작도 공개됩니다.

= 맞습니다. ‘대한민국 록의 전설’ 넥스트, 시나위의 특별 무대와 신해철의 명곡 메들리부터 故 신해철의 유작이자 넥스트의 신곡인 ‘Welcome to the real world’가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랍니다.

시나위의 기타리스트 신대철, 가수 김종서, 남궁연, 넥스트의 멤버 이현섭, 지현수(키보드), 김세황(기타), 에릭남, 유선, 송은이 등이 참석하는 '히든싱어4’는 오는 24일 오후 11시에 방송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