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5일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대해 "최선의 방법은 아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목동운동장에서 진행된 대통령기 이북도민체육대회 개막식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고요.

=그렇습니다. 그는 수도권 의원들을 중심으로 국정교과서가 당론과 다른 목소리가 나온다는 지적에 "국정교과서로 전환하는 건 최선의 방법은 아니고 차선의 방법"이라며 "이 방법이 아니고서는 역사교과서를 바로 잡지 못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김 대표는 "잘못된 좌편향 역사교과서를 바꿔야 한다는 데에 대한 국민적 지지는 열화와 같다"며 "문제는 방법론으로 어떻게 가냐에 이견이 있을 따름"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유불리를 따져 하느냐 마느냐 할 문제가 아니라고요.

=그렇습니다. 그는 "대한민국의 미래와 우리 아이들의 지적 구성이 어떻게 되는가 하는 굉장히 중요한 문제"라며 "유불리를 따져 하느냐 마느냐 할 문제가 아니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반드시 올바른 역사교과서를 만들어 내야 한다"며 "방법론에 대해서는 정부에 맡겨야 한다. 국민이 이해해 달라"고 촉구했습니다.
국정교과서 논란 이후 여론조사 결과에서 새누리당과 대통령 지지도가 동반 하락한 데 대해서는 "여론이라는 것은 변하기 때문에 올라가리라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