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냉장고를 스튜디오로 직접 옮겨 와 냉장고 안 재료만으로 단 15분 만에 최고의 음식을 만드는 화제의 예능 프로그램 JTBC ‘냉장고를 부탁해’가 책으로 나왔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중앙북스가 펴낸 레시피북이라죠.

= 그렇습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베스트 레시피북은 프로그램에서 나온 인기 메뉴 92개의 상세 레시피를 셰프들의 요리팁 및 조리 분량과 함께 담아냈습니다.

1회부터 40회까지 중에서 우승 메뉴는 물론, 패한 메뉴 중에서도 시청자 게시판과 블로그 및 SNS 등에서 가장 뜨거운 호응을 얻은 92개의 메뉴를 엄선해 그 상세 레시피를 수록했습니다.

 

- 프로그램 특성상 15분 만에 요리를 완성해야 합니다.

= 네. 그래서 요리 과정이 지나치게 빠르고 복잡해보일 수 있는데, 이를 가정에서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상세한 레시피로 꼼꼼하고 친절하게 알려준다는 것이 이 책의 특징입니다.  
또한 ‘냉장고를 부탁해’ 베스트 레시피북은 최현석, 샘킴, 정창욱, 홍석천, 미카엘, 김풍, 이원일, 박준우, 이연복 등 셰프 9인이 방송에서 다 전하지 못한 요리 비법과 방송 뒷이야기 등을 공개합니다.

메뉴 각각, 조리 과정 하나하나를 리뷰하며 ‘이때 냉장고에는 없었지만 이 재료를 더 넣으면’, ‘그때는 실수했지만 제대로 만들었으면’, ‘시간이 없어서 그렇게 했지만 집에서 다시 제대로 만든다면’, 등 저마다의 요리 비법을 깨알같이 전하고 있습니다.

 

- 녹화당시의 상황과 에피소드, 못다한 이야기 등도 생생하게 전한다죠.

= 맞습니다. 이러한 시크릿 쿠킹 팁과 비하인드 스토리 등은 오직 이 책의 독자들을 위해 셰프들이 특별히 공개한 것으로 방송 중 조리 팁도 담았다고 합니다.

특히 방송 중에는 게스트의 입맛을 반영해 지나치게 맵거나 달게 만들어지기도 했는데 책 속 조리 분량은 보편적인 입맛에 맞춰 일단 ‘간이 맞는 음식’으로 만드는 데 주력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