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화장품 공룡 중 하나인 에스티로더컴퍼니즈가 한국의 화장품 회사 닥터자르트 지분을 인수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에스티로더가 한국 화장품 투자 상대로 닥터자르트를 선택했다고 하죠.
= 네, 그렇습니다. 25일 에스티로더컴퍼니즈는 한국의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자르트와 DTRT의 대주주인 해브앤비 주식회사 지분투자계약에 서명했다고 밝혔는데요. 투자거래는 올해 12월 완료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투자금액이나 지분율은 나오지 않았지만 에스티로더그룹이 몇 년전부터 계속 저울질하던 한국 화장품 회사 투자의 첫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윌리엄 로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회장은 “글로벌 소비자들이 한국을 뷰티 분야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시장으로 보고 있으며 닥터자르트 브랜드도 그러한 이유 중에 하나라고 본다” 라면서 “닥터자르트와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기업가 정신과 아울러 혁신 및 창의성에 대한 열정이라는 공통 분모를 가지고 있으며, 이진욱 대표가 설립한 브랜드를 매우 높이 평가하고 이진욱 대표와 그의 팀을 도와 닥터자르트가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하는 데 지원과 자문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고 덧붙였습니다.

닥터자르트 창업자인 이진욱 해브앤비 대표는 “뷰티 한류가 전 세계에서 영향을 미치는 가운데 우리 브랜드들에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가 가져올 수 있는 추가적인 기회나 지원, 자문에 대해 기대가 크다”면서 “이번 투자는 닥터자르트팀은 물론 한국의 뷰티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에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순간”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