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창사 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가 시청률 13.4%로 공중파 3사 월화드라마 시청률 1위를 수성했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지연 방송임에도 불구하고 1위를 지켰다죠.

= 그렇습니다. 시청률 전문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6일(월) 방송된 '육룡이 나르샤' 7회는 전국 12.5%, 수도권 13.4%의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7회 방송은 2015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중계로 약 50분 지연된 방영이었음에도 시청률 1위를 지켜냈으며, 고려 양대 지재상인 화사단의 초영(윤손하 분)과 비국사의 적룡(한상진 분)의 숨 막히는 심리전이 순간 최고 시청률인 16.1%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 이날 다섯용이 모두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 네. 7회에는 정도전(김명민 분)이 남긴 암어를 풀어낸 방원(유아인 분)과 분이(신세경 분), 무휼(윤균상 분)이 신조선 건국의 기지가 될 이성계(천호진 분)의 거점 지역 함주로 모이게 되는 과정이 그려졌습니다.

정도전이 남긴 메시지를 따라 함주로 향한 분이와 무휼은 분이의 진심 어린 고백 덕분에 무사히 가별초 테스트를 통과했습니다. 한편, 정도전의 아지트를 다시 찾은 이방원은 영규(민성욱 분)를 제외한 모두에게 앞으로의 계획을 비밀로 한 채 고향 함주로 돌아갔ㅅ브니다.

방원이 돌아간 함주에는 개경을 떠나 무관 이신적으로 살아가고 있는 성균관 동무 허강(이지훈 분)이 있었습니다. 그는 그곳에서 아무도 모르게 정도전의 뜻을 이어가고 있었고, 동북면을 군사적, 행정적으로 독립지역화 하자는 안변책을 만들어 이성계에게 전해지게 했습니다.

 

- 방원은 이신적의 행적을 쫓던 중 분이도 한 편임을 알게 됐다구요.

= 맞습니다. 그 후 방원은 신조선의 그림을 그리고 있는 ‘그분’을 만나야겠다는 일념 하나로, 이신적과 거짓 협상을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홍인방이 사주한 비국승들에 의해 계획은 수포로 돌아갔고, 모든 것이 오해로 얼룩지는 듯했습니다.

분이가 방원을 납치한 불순한 조직의 조직원으로 위협을 받던 순간, 해결의 열쇠를 지닌 ‘그분’ 정도전이 나타났습니다. 마침내 정도전, 이성계 이방원, 분이, 무휼까지 다섯 명의 용이 한자리에 모이게 된 것입니다.

이인겸(최종원 분)이 무자비하게 세력을 키워가는 홍인방(전노민 분)을 저지할 이가 이성계뿐이라는 사실을 인정하는 모습이 그려져 도당의 지각변화가 일 것임이 예고된 '육룡이 나르샤' 8회는 오늘(27일) 밤 10시에 방송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