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는 27일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4집 ‘4 Walls’(포월즈)의 전곡 음원을 발표했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발표와 함께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죠.

= 그렇습니다. 타이틀 곡 ‘4 Walls’는 오전 9시 기준으로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7개 음원 차트 실시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최근 신곡을 발표하고 줄세우기 신공을 발휘한 아이유까지 누른 결과이기도 합니다.

 

- 중국 차트도 점령했다구요.

= 네. 중국 바이두 KING 차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타이틀 곡 ‘4 Walls’가 1위에 등극했으며, 수록곡 ‘Glitter’, ‘X’, ‘Cash Me Out’, ‘Deja Vu’, ‘Traveler’, ‘Rude Love’, ‘Diamond’, ‘When I’m Alone’, ‘Papi’ 9곡이 7~10위, 12~16위를 차지하는 등 새 앨범 수록곡 전곡이 TOP20 안에 랭크됐습니다.

 

-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됐습니다.

= 맞습니다. 신곡 '4 Walls'는 몽환적이고 세련된 분위기가 돋보이는 딥하우스 장르의 EDM 곡으로, 빼곡히 돋아나는 꽃잎처럼 갑작스럽게 피어난 사랑으로 인해 사방이 벽인 공간 속에 갇혀버린 것처럼 느껴지는 혼란스러운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뮤직비디오 역시 기존의 형식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표현과 기법의 영상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f(x)는 오는 29일 케이블채널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 신곡 ‘4 Walls’의 멋진 무대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섭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