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28일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지금의 역사교과서가 전혀 문제없다고 생각하는지 국민 앞에 답변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지금의 역사교과서가 정말 좋은 교과서인지 명확히 답해야 한다고요.

=그렇습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야당은 우리 아이들을 부정적이고 패배적 역사관으로 물 들이는 지금의 역사교과서가 정말 좋은 교과서고,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지 명확히 답하길 바란다"며 이렇게 밝혔습니다.
김 대표는 "야당과 좌파세력에서는 친일 독재를 미화하는 교과서를 만들려 한다며 정부기관 건물을 급습하고 장외투쟁에 나서는 그야말로 구태를 보여주고 있다"며 "대통께서도 역사를 왜곡이나 미화시키는 교과서가 나오는 것은 절대로 좌시하지 않겠다고 분명 말씀했고 친일 독재 미화 교과서는 어떤 국민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인 만큼 결코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역사교과서 문제는 정부와 역사학, 경제학, 정치학, 사회학 등 학계에 맡겨야 한다고요.

=그렇습니다. 그러면서 "야당은 더이상 장외투쟁을 하지 말고 역사교과서 문제는 정부와 역사학, 경제학, 정치학, 사회학 등 학계에 맡기고 국회에서 민생법안을 처리하고 예산심사를 하는데 열과 성을 쏟아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김 대표는 "4대개혁과 경제활성법, 한·중 FTA 처리 등 정치권이 해야할 일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라며 "특히 노동개혁은 청년일자리 창출과 맞물린 가장 절박한 과제"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기초가 튼튼한 경제를 만들기 위해 하루 빨리 경제활성법을 처리하고 노동개혁을 비롯한 4대개혁을 완수하는 것"이라며 "노동개혁을 포함한 4대개혁은 미래세대에게 건강하고 튼튼한 나라를 물려주기 위해 반드시 성공시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대표는 이어 "한·중 FTA를 통해 침체된 수출의 돌파구 찾아야하는데 야당은 협상의 큰 줄기와 상관없는 다른 이유를 들어 반대하고 있다"며 "야당은 입만 열면 경제와 민생 살리기에 전념하라고 하면서 대한민국 경제에 발목을 잡고 있는데 국민이 진정성을 느낄 수 있도록 구체적 실천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