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2015 '어르신 젊은 마음 한마당' 행사
상태바
건보공단, 2015 '어르신 젊은 마음 한마당' 행사
  • 강민수 기자
  • 승인 2015.10.2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11월 5일(목요일) 오후 1시부터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하는 ‘2015년 어르신 젊은마음 한마당’ 행사를 서울 송파구 소재 올림픽공원 내에 있는 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어르신 약 3,000명을 모시고 진행한다죠.

= 그렇습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에게 건강과 문화공연 체험기회 제공으로 행복한 삶의 의욕을 높이고 공단의 나눔경영 실천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작년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행사입니다.

 

- 행사 구성은 어떻게 됩니까.

= 행사는 / 건강측정과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건강체험관 운영 / 건강보험과 장기요양보험 제도 소개 홍보관 운영 / 농악 길놀이, 떡메치기 등 전통문화놀이 / 트로트 가수, 코미디언의 문화공연 / 등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다양한 볼거리와 다채롭고 흥미롭게 꾸며져 진행될 예정입니다.

대한민국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참석자에게는 간식과 기념품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안마의자, TV, 청소기 등 실생활에 필요한 제품으로 경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어르신들에게 건강측정과 상담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부스를 운영하고, 신명나는 전통문화놀이 한마당과 흥겨운 문화공연을 준비했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